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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 KB국민은행

tothebest 2021. 2. 3. 2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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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며칠전에 거래하는 KB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후 1년여가 지나면 인증서 유효기간이 끝이나게 되는데요. 이 때 인증서 갱신을 통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는 부가가치세 포함해서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갱신할 때도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갱신을 시작하기 전에 통장에 4,400원 이상의 잔고가 있는지 먼저 확인 또는 입금한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KB 국민은행으로 이동한 후, 기업 '인증센터' - '기업'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어서 '전자세금용인증서' - '인증서 갱신' 메뉴로 이동합니다.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 부터 가능합니다.

아래의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와 같이 전자세금용 인증서 유효기간에 대해 안내를 해주면서 인증서 갱신이 가능한지 확인해 줍니다.

약관동의를 한 후 '예'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인증서 갱신에 필요한 출금계좌, 계좌비밀번호,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의 수수료에 대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서두에 언급했듯이 부가세 포함해서 4,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통장에 잔액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한 후, 기존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 후, 새로운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인증서 갱신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증서 갱신 내역을 보여줍니다. 인증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인증서 갱신은 끝이 났지만, 영수증/세금계산서 발급신청 메뉴를 통해 인증서 발급에 대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셔서, 부가가치세 400원도 환급받으시고 4,000원에 대해서는 비용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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