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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 - KB 국민은행

tothebest 2021. 1. 31.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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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KB 국민은행 웹사이트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과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는 부가가치세 포함해서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공인인증서 발급 과정에서 사업자통장에서 출금이 됩니다. 따라서 사업자 통장에 4400원이 있는지 확인하거나 4400원을 미리 입금해 두셔야 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OTP가 필요합니다. 우선 국민은행 지점에 방문하셔서 OTP를 먼저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사전 준비가 되었으니 인증서 발급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KB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인증센터 메뉴의 '기업'을 클릭합니다.

 

인증센터(기업)으로 이동하면 공동인증서, 전자세금용인증서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전자세금용인증서 탭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로 이동한 후, 우선 전체동의를 합니다.

사용자 ID,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다음으로 발급대상 인증서 선택을 합니다. 여기에서는 '전자세금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약과동의 및 사용자 본인 확인을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사용자 추가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발급 수수료 출금을 위한 출금계좌 번호를 기입하고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OTP카드의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수수료 출금예약내역확인으로 이동합니다. 출금계좌번호와 인증서발급수수료에 대해 다시 한 번 확인요청을 합니다.

 

다음으로 고객 세부정보 입력을 합니다.

인증서 위치를 지정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발급완료 화면에 도달하게 됩니다.

인증서 종류, 인증서 유효기간, 출금계좌번호, 인증서발급수수료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세금계산서 발급신청 메뉴를 통해 인증서 발급에 대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셔서, 부가가치세 400원도 환급받으시고 4,000원에 대해서는 비용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새로 발급되었으므로 홈택스에서 이용할 때는 발급받은 공인인증서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 등록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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