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_기타 유용한 정보

위택스(Wetax) 지방세 환급금 신청하기

tothebest 2021. 6. 30. 11:59
728x90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위택스] 지방소득세 환급금이 있으니 환급신청 또는 지급내역확인 바랍니다.' 

 

그래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위택스에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ㅎㅎ

 

위택스 초기화면에서 '환급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아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과오납 내역으로 1건이 확인이 됩니다.

과오납 내역 부분에서 '조회/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와 같이 환급내역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할자치단체, 해당하는 세목명 및 환급대상액 그리고 진행상황에서 대한 내용이 나오네요.

저한테 제일 중요한 환급대상액은 2,000원으로 나오네요. 금액이 조금 밖에 안되네요.  ㅠㅠ

 

환급신청 버튼이 없어서 좀 헤맸는데, 아래 환급대상액 금액 부분에 마우스를 위치시키면 활성화되고 환급신청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728x90

 

 

아래와 같이 지방세환급금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급정보를 확인 및 기입합니다.

그리고 환급 신청 계좌부분에서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를 기입한 후 '검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무 문제 없으면 검증결과에 검증완료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 합니다.

 

뭐 사소하기는 하지만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신청화면으로 넘어가는 부분에서 조금 헤맸는데 여러분은 헤매지 않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