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_기타 유용한 정보

다이슨(Dyson) 청소기 배터리 불량 및 교체 - 빨강색 LED

tothebest 2020. 12. 6. 13:18
728x90

 

안녕하세요

 

평소 자주 사용하던 다이슨 청소기가 갑자기 충전이 안되네요. 청소기에 전원을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빨강색 LED가 잠시 켜졌다가 금새 꺼집니다. 웹서핑을 좀 하다보니 배터리 문제일 수 있다는 글들을 발견해서 저도 한 번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다이슨청소기 배터리 구매를 해야 되는데, 정확한 모델명을 알아야 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모델명이 많아서 정확한 모델명을 어떻게 확인할까 고민해 보던 중, 청소기 바디에 'dyson v8 motorhead'라는 제품명이 떡하니 쓰여져 있어서 모델명을 쉽게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해당 모델에 맞는 배터리 구매를 해야 겠습니다. 사실 청소기 모델보다는 배터리 정보가 더 중요한데, 아래 사진을 보면 'SV10'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dyson v8 motorhead 제품의 배터리를 위해서는 SV10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검색 후 구매를 진행했는데, 역시나 중국에서 배송이 되네요. 배송기간은 2주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배터리는 35,960원 이었는데, 지금 다시 검색해 보니 동일한 가격의 배터리가 없네요.

 

이제 배터리를 분해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사 3개를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분리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배터리 분해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송받은 배터리를 조립하면 끝입니다. 아직은 동작이 잘 되네요. 이제 그동안 못다한 청소하러 갑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