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법인 운영하시는 분 많으시나요?
법인 운영시 은행과의 거래가 많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용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과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하나은행 기업뱅킹으로 이동합니다.
https://biz.kebhana.com/index.jsp
하나은행기업뱅킹임을 확인하고 '인증센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관련된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인증서 갱신'으로 이동합니다.
사업자 선택을 '법인사업자'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아이디'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은행 거래를 위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시려면 '은행/신용카드/보험용'을 선택합니다.
세금계산서 발급용으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시려면 '전자세금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증기관은 금융결제원이며 발급수수료는 부가세를 포함한 4,400원입니다.
부가세 400원은 세금계산서 발급받고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을 위한 약관에 동의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사용자아이디와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하고, 발급수수료 비용 4,400원 출금을 위한 출금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고객상세정보를 확인하고 입력합니다.
이 때, 세금계산서 발급 여부에서 꼭 '신청'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OTP 비밀번호 입력을 합니다.
다음으로 유효기간이 끝나가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 후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을 두 번 입력하는 팝업창이 뜹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넘어가면 다음과 같이 인증서 갱신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세금계산서 발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인증센터에서 '영수증/세금계산서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사용자 아이디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발급수수료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사소한 일에 시간을 많이 소모하였습니다.
하지만 미루지 말고 꼭 해야할 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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