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_기타 유용한 정보

홈택스 - "해당 화면은 법인사업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였을 경우 이용할 수 없습니다."

tothebest 2022. 4. 2. 10:15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홈택스를 사용할 일이 나름 있습니다.

그래서 홈택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즐겨찾기를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있죠.

자주사용하는 즐겨찾기 메뉴 중 하나는 원천세 신고 메뉴입니다.

 

오늘도 원천세 신고를 위해 늘 이용하던 즐겨찾기 메뉴를 클릭했는데 못보던 팝업 메시지가 뜹니다.

 

법인사업자 등록번호로 회원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하였습니다.
해당 화면은 법인사업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였을 경우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으잉? 이게 뭐지? 한번 도 이런 적이 없었는데 당황스러웠네요.

지난 달에 세금계산서 발행용 보안카드를 발급받았는데 이 것 때문에 영향을 미친건가? 

등등 별의별 생각이 다 듭니다.

인터넷을 뒤적 거려도 해결책이 보이지 않습니다.

시간을 허비하다가 답답해서 국세청에 문의해 하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즐겨찾기 메뉴를 사용하지 않고 해당 메뉴를 선택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니 왠걸...

해당 메뉴를 선택하니깐 메뉴 이용이 가능하네요. ㅡ.ㅡ;;

여전히 즐겨찾기는 안되네요. ㅎㅎ

 

그래서 다시 해당 메뉴에 대한 즐겨찾기를 다시 설정하였습니다.

홈택시 즐겨찾기 메뉴 설정 링크(https://tothebest.tistory.com/151)

 

헐.. 원천세 즐겨찾기 메뉴가 하나 더 생성이 되었네요.

'원천세'가 이번에 생성이 되었고, '원천세 신고하기'는 이전부터 사용하던 메뉴입니다.

여전히 '원천세 신고하기' 메뉴는 문제가 있고 새로 생성된 '원천세' 메뉴를 잘 동작합니다. ㅎㅎ

 

 

뭐 정확한 원인은 국세청 웹사이트 담당자가 알겠지만

그 원인과 관계없이 저는 제 즐겨찾기를 정상화하면 됩니다. ㅎ

아래 즐겨찾기 메뉴에서 삭제할 메뉴의 별표()를 클릭하면 해당 메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시 나름의 편안한 홈택스 환경으로 돌아왔습니다.

별건 아니지만 막상 문제가 생기기 당황스럽고 귀찮은 느낌이 듭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하나씩 해결하니 홈택스 내공이 조금 늘어나는 느낌이 드네요.

 

이 포스팅이 다른 분 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